본문 바로가기
리뷰

[COVID 19] 아기 코로나 증상 및 확진 2일차 후기

by 로비남매 2022. 4. 15.
반응형

[COVID 19] 아기 코로나 증상 및 확진 2일차 후기 아기 컨디션

 

22개월 아기 코로나 확진 2일차를 지나며 기록해본다. 지난밤에는 여전히 39도~40도의 고열이 났고 해열제의 복용간격은 첫날보다는 길었다. 밤새 해열제 교차복용은 한 번만 했고 자면서 해열제는 3번정도 먹었다. 아기가 먼저 코로나에 확진 되었기 때문에 우리 부부는 따로 격리하지 않고 함께 생활하며 지내고 있다.

 

첫날은 열이 많이 나서 그런지 축 쳐져 있었는데 오늘은 어제보다는 좀 나았다. 컨디션이 좋았다 안좋았다 반복했는데 가정보육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아이가 밖에 나갈 수 없는것, 하루종일 매미처럼 내게 붙어 있는것이었다. 하루종일 안아달라고 울고 안고 앉아 있어도 안되고 서있으라고.. 애기가 아파서 그러는거니 이해 하려고해도 너무 힘든 하루였다.

 

낮에는 열이 별로 오르지 않아서 새벽5시에 덱시부프로펜 해열제 한 번 먹고 오후에 아세트아미노펜 한 번 먹고 끝이었다. 아기가 이제 약먹는게 조금 익숙해 졌는지 약통을 들고 스스로 먹어서 약먹이는건 조금 편해졌다.

 

다만 밥은 잘 먹는 편이었는데, 밥을 평소보다 잘 안 먹고 물과 우유도 많이 안마시려고 해서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먹이려고 했다. 확실히 아기들은 아프면 입맛이 많이 떨어지나보다. 

 

아이 둘 중 한명만 확진 상태라 릴레이 확진 두려워 다른 아이의 확진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자기전 자가키트 검사 결과 두 줄이 떴다. 내일 아침 병원 여는 시간에 맞춰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해야겠다

 

 

 

자가키트검사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