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인스턴트팟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다리 삼계탕 쉽게 만들기

by 로비남매 2022. 10. 31.
반응형

인스턴트팟으로 초간편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다리 삼계탕 만들기

 

아이들 이유식 할 때부터 인스턴트팟을 구매하여 쭉 사용하고 있다. 이유식 할 때에는 거의 날마다 이용했었는데 유아식으로 넘어오면서도 꽤나 자주 이용한다. 특히 고기 요리를 만들 때에는 인스턴트 팟이 정말 유용한 것 같다. 인스턴트팟 후기를 순차적으로 올리려고 하는데 그중 나의 최애 요리인 삼계탕 만들기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메뉴 닭다리 삼계탕 만들기

 

우리 아이들의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닭다리 삼계탕이다. 아기들이 유아식을 시작하면서 어떤 메뉴를 해줘야 하나 매일 고민이 되는데 인스턴트팟을 이용한 삼계탕 메뉴는 만들기가 간편하기도 하고, 버튼에 삼계탕 버튼이 따로 있을 만큼 유용하다. 다른 레시피는 생각할 것 없이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버튼만 누르면 끝이다.

 

재료 준비
닭다리(북채) 5개짜리 2팩, 찹쌀 종이컵으로 1컵, 간편 삼계탕 재료, 물 1.5L

 

주로 일요일 점심 메뉴로 준비하기 때문에 주중에 쓱배송을 이용해서 닭다리를 구매해둔다. 삼계탕 재료도 간편하게 잘 나오기 때문에 보통 시판 삼계탕 재료를 이용해서 나의 수고로움을 최소화 하는게 인스턴트팟 요리의 핵심이다. 재료가 모두 준비 되었다면 닭다리를 깨끗이 씻어 우유에 30분간 재워둔다. 혹시 우유가 없거나 시간이 없다면 이 절차는 생략해도 무방하다. 찹쌀 한컵을 깨끗이 씻어 준비하고 물 1.5L가 준비 되었다면 요리의 절반은 끝이다. 찹쌀과 삼계탕재료 닭다리 물을 넣고 인스턴트팟에 있는 삼계탕 모드를 눌러주면 된다.

 

인스턴트팟 듀오플러스 80

 

삼계탕 모드를 누르면 화면에 25분이라는 표시가 뜨고 요리가 시작된다. 화면에는 25분이라고 뜨지만 요리 시작 전에 예열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하기 때문에 넉넉잡아 60분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 

 

닭다리삼계탕

 

닭다리 삼계탕이 완성된 모습이다. 점심식사 1시간 전쯤에 준비해도 재료를 모두 넣고 버튼만 눌러주면 이렇게 요리가 완성된다. 닭뼈와 살이 저절로 분리될 만큼 흐물흐물하고 부드럽게 요리가 완성이 되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아주 좋다. 나는 삼계탕을 자주 만들기 때문에 찹쌀 주머니도 따로 사두고 찹쌀을 넣어 만드는데 이렇게 하면 찹쌀을 꺼낼 때에도 아주 깔끔하게 건져낼 수 있어서 추천한다. 없으면 생략 가능하다.

 

아기삼계탕

 

28개월 아기 삼계탕 식사 모습이다. 보통 닭다리 2개~3개 정도 먹고 찹쌀 죽으로 밥도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완성이다. 깍두기는 먹을 때도 있고 안 먹을 때도 있는데 풀무원에서 나오는 홍시 깍두기 맵지 않고 아이들도 잘 먹어서 자주 구매하는 편이다. 닭다리 살도 부드럽게 분리되어 아이들이 뼈를 들고 혼자서 잘 먹는다.

 

고기 요리를 많이 해 먹는 가족이라면 인스턴트팟을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압력 방식으로 해서 그런지 확실히 고기의 부드러움이 다르다. 모델에 따라서 수비드 요리도 가능한 모델이 있으니 잘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삼계탕을 만들대에 삼계탕용 닭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닭다리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닭다리 삼계탕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인스턴트팟 듀오플러스 80

 

 

인스턴트팟 듀오플러스 80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