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우디 Q5 워셔액 보충하는 방법, 보닛 여는법 및 워셔액 종류

by 로비남매 2022. 4. 27.
반응형

아우디 Q5 워셔액 보충하는 방법, 보닛 여는 법 및 워셔액 종류

 

워셔액 보충하라는 경고등이 뜬지 며칠이 되었는데 이제야 보충하는 게으른 사람이다. 워셔액은 1년에 한두 번 정도 교체해 주는데 초보운전자라도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지만 처음에 하면 조금 헤맬 수도 있다. 워셔액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 주로 에탄올 워셔액을 사용한다. 이번에는 불스원 에탄올 그린 워셔를 사용하였다.

 

워셔액이 준비되었다면 자동차 보네트를 열어서 부어주기만 하면 끝이다. 자동차 운전석 왼쪽 아래 보면 보닛을 여는 레버가 있는데 당겨주면 소리가 나면서 쉽게 열린다. 여기까진 누구나 할 수 있다.

 

자동차 보닛 레버를 당겨 보네뜨를 열었다면 앞으로 이동하여 수동으로 보네뜨를 열어주어야 한다. 처음 보닛을 연다면 잠금장치가 있어 여기서 조금 헤맬 수 있다. 보통 잠금장치는 가운데 아래쪽에 위치해 있다. 자동차마다 잠금장치의 종류는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원리는 비슷하다. 손으로 잠금장치가 만져진다면 잠금장치 레버를 왼쪽으로 힘껏 밀어주면 잠금장치가 풀리면서 보넷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차 종류들도 마찬가지이다. 센터에 위치한 잠금장치가 손으로 만져진다면 요리조리 작동해보면 잠금장치가 열릴 것이다.

 

 

보닛잠금장치
보닛잠금장치

 

 

잠금장치가 풀리면 본네뜨를 힘껏 위로 올려주면 된다. 위로 올려주면 저절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쓸 것은 없다. 아우디 q5 모델의 경우 왼쪽 사이드에 보면 파란 뚜껑으로 워셔액 보충하는 곳이 있다. 

 

 

 

워셔액보충
워셔액보충

 

이곳의 뚜껑을 열고 부어주면 끝난다. 아우디 Q5 워셔액 보충하는 방법, 보닛 여는법 및 워셔액 종류 등을 살펴보았는데 워셔액 셀프로 보충하기가 처음 할 땐 어려울 수 있지만 막상 해보면 너무 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