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특별기내식 신청방법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건강, 종교, 연령등의 이유로 일반 기내식 섭취가 어려운 승객들에게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자극식, 저염식, 탄수화물제한식, 베지테리언식과 더불어 유아식도 신청할 수가 있는데 이번에 여행을 하는 동안 유아식을 미리 신청해 보았습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출발시간 24시간 전까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앱으로 로그인한 후 신청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마이(MY) 클릭 그리고 내 예약 클릭을 합니다. 내예약으로 들어가면 예약된 항공내역이 나타납니다. 특별기내식 신청하고 싶은 예약자 명단에서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장 하단에 기내식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특별기내식을 신청할 사람의 항목에 왼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체크해 준 뒤 특별기내식, 아동식을 신청해 주면 됩니다. 한국에서 떠나는 편에는 스파게티, BBQ치킨과 크로켓, 불고기 볶음이 있었습니다. 출국하는 항공편에서는 불고기볶음을 선택했는데 한식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불고기볶음 반찬과 흰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과자와 음료수 모닝빵이 함께 제공됩니다.
대한항공 유아식 핫도그
한국으로 돌아오는 귀국편에서도 역시 유아식을 신청했습니다. 메뉴로는 스파게티, 피자, 핫도그를 신청할 수 있었는데 저는 핫도그를 신청했습니다. 돌아오는 귀국 편 유아식에 대한 걱정이 있었는데 구성이 꽤 괜찮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핫도그메뉴 구성으로는 빵과 소세지로된 따뜻한 핫도그와 뿌려먹을 수 있는 케첩과 소스가 따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과일샐러드, 빵, 초코우유, 주스, 과자, 젤리, 푸딩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기내식이 나오는 시간대가 한국시간대로 아침시간이지만 아이들이 자는 시간이라 밀봉되어 있는 음식들은 잘 챙겨두었다가 아이들이 일어나고 따로 주었습니다.
기내식종류 유아식, 유아용아동식, 아동식
기내식 종류에 보면 유아식, 유아용 아동식, 아동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조금 헷갈렸습니다. 유아식은 baby meal로 24개월 미만의 유아에게 이유식과 유아용 주스를 제공하는 식사입니다. 유아용 아동식은 infant child meal로 아동식 식사가 가능한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에게 제공하며 메뉴는 아동식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동식은 Child meal로 만 24개월 이상~12세 미만의 아동에게 제공하는 식사입니다. 한국 출발 편에서는 불고기볶음, 치즈스파게티, BBQ 치킨과 크로켓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이라면 따로 아동식을 신청하지 않아도 기내식을 잘 먹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별기내식의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상황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고, 일반 기내식보다 조금 빠르게 제공이 됩니다.
댓글